[통영] 아이와 장사도 동백꽃 여행기(장사도 유람선, 입장료, 여행시간, 유모차)

지난주 거제도 여행기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 통영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 통영은 장사도에서 하루를 다 썼으니 아이와 함께 다녀온 통영 장사도에 대해 장사도 유람선 정보, 배 이용 시간, 입장료 등 완벽하게 정보 공유를 해본다.통영 장사도장사도로 들어가는 두 가지 방법 통영으로 거제도에서장사도에 가려면 1. 통영에서 가는 방법과 2. 거제도에서 가는 방법이 있다.장사도는 행정구역상 통영시에 편입되어 있지만 지도에서 보면 아시다시피 거제도에서 가는 방법이 훨씬 빠르다. 우리는 통영 여행만 생각했기 때문에 멀어도 통영에서 장사도로 들어갔다.(다음날 거제도 여행을 했으니 미리 거제도에 갈 생각이었다면 무조건 거제도에서 유람선을 탔을 텐데…)즉, 통영만 여행하고 장사도에 가고 싶다면 통영 유람선을 이용하고 통영과 거제 모두 여행 계획이 있으면 거제에서 유람선을 타는 것을 추천한다. 1. 통영에서 장사도까지 배로 소요시간 : 왕복 1시간 20분 ~ 2. 거제에서 장사도까지 배로 소요시간 : 왕복 20분 통영에서 장사도까지의 유람선 정보통영 출항시간: 오전 10시, 오후 1시(하루 2회) 성인 3명: 54,000원 * 3=13,000원 5세 아동 1명: 67,000원 유람선 비용: 18,000원 뱃삯에는 장사도 입장료가 포함되지 않으므로 승선하기 전 입장료를 구입하면 된다. 거제에서 장사도 유람선 정보거제 출항시간 : 오전 10시, 오후 12시 20분, 오후 2시 40분(1일 3회) 통영유람선터미널우리는 통영에서 출발하는 10시 배를 타기 위해 충청도 친정을 7시쯤 출발했다. 운전하는 시간과 발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충분히 잡았다. 코로나 때문인지 생각보다 사람이 없어서 바로 들어갔어.장사도 입장료는 어른 10,000원, 소인 5000원이다.어른 3:30,000원 5세 어린이 1명:5,000원 장사도 여객선 타러 출발!!흥겨미네 세컨드하우스 덕적도에 갈 때 두 번 배를 타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아주 편하게 탑승했다. 이날은 날씨가 좋지 않았고 5월임에도 불구하고 바람이 추웠다. 배가 뜨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그 정도는 아니었는지 결항되지 않았다. C. 장사도 해상공원40분 동안 여객선을 타고 마침내 도착한 장사도 해상공원이다. 장사도 해상공원 남도의 작은 섬 장사도가 한려수도 절경과 동백나무 조화로 절정을 이루는 2011년 12월 문화해상공원 카멜리아로 탄생하였다.나는 장사도가 두 번째인데 2013년쯤 다녀왔는데 그때 별에서 온 너의 촬영지로 유명해져서 진짜 사람들이 많았는데 2022년 5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객들이 슬플 정도로 없었다.덕분에 이렇게 마스크를 벗고 코로나로부터 조금 해방된 청정지역에서 산책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흐리고 사진이 흐린게 그렇게 아쉽지만 결항되지 않은 곳은 어디인가!! 다음에 날씨가 좋을 때 다시 와야 할 이유가 생겨서 더 좋아.배를 타고 들어오면 2시간 정도 자유시간이 주어진다. 2시간 후에 꼭 배를 타러 가야 해. 그 배를 놓치면 마지막으로 들어오는 배를 타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시간을 지켜 여행 코스를 짜야 한다.사람이 많았을 때 장사도를 생각해 왔기 때문에 느낌이 많이 달랐다. 뭔가 텅 빈 느낌?사람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무한대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이렇게 멋진 사진도 한 장 남겼다. 별에서 온 금순이 패러디 ㅋㅋㅋ장사도는 겨울에는 동백나무가, 여름에는 수국꽃이 섬 전체를 물들이며 아름다운 한려수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가 탐방로 곳곳에 위치해 있다. 계절마다 다른 꽃과 섬 전체를 상록수림이 차지하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초록빛을 간직한 남해 위 해상공원이다.사진 보니까 약간 바깥쿡 느낌도 난다. 저 안개를 치워주고 싶어 ㅋㅋㅋ창사도에 들어가기 전에 다리가 아파서 아픈 친구가 있어서 유모차를 준비해서 갔는데 절대 가져가지 말아야 할 곳이야!! 유모차 타는 공간보다 가져가야 할 계단이 많아서 정말 비춘다. 5살 금순이도 생각보다 자주 걸어다녀 유모차를 꼭 타야 하는 아이가 있다면 이곳은 추천하지 않는다.창사도에 유모차를 반입할 수는 있지만 절대 가지고 가지 마십시오. 짐이 됩니다!!!여기저기 사진 찍을 곳이 많아서 아주 좋은 장사꾼이야. 날씨가 좋으면 대마도 보인다고 한 것 같은데 잘못 들었는지 기억이 애매하다.13년에 왔을때는 여기 관광객이 많아서 사진찍기도 힘들었는데 22년도에 오면 우리밖에 없구나!! 이제 코로나도 나았으니 다시 사람들로 가득하겠지? 사람이 없다 보니 조금 방치된 부분이 있어서 조금 아쉽기도 했다.저 꽃이 동백꽃인가? 꽃을 잘 모르는 이 애미는 빨강색만 보면 동백꽃 같네.···13년에 왔을때는 여기 관광객이 많아서 사진찍기도 힘들었는데 22년도에 오면 우리밖에 없구나!! 이제 코로나도 나았으니 다시 사람들로 가득하겠지? 사람이 없다 보니 조금 방치된 부분이 있어서 조금 아쉽기도 했다.저 꽃이 동백꽃인가? 꽃을 잘 모르는 이 애미는 빨강색만 보면 동백꽃 같네.···이날 장사도에 방문한 금순이는 최연소 관광객이어서 지나가던 산악회 아저씨들이 5000원의 용돈을 줬다. 대한민국 인심망쉐!!! 덕분에 카페에서 빙수를 사먹을 수 있었다. 금순이의 정말 행복한 표정이 대단해!!!장사도를 나온 후 우리는 통영 중앙시장에서 회와 가비리를 사서 통영 금호 마닐라 리조트 숙소로 이동했다.거제도와 통영에는 유명한 섬들이 정말 많아. 나는 외도랑 장사섬만 다녀왔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섬도 가보고 싶어.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통영장사도 사진찍는곳도 많고 산책하기에도 좋은곳이라 추천한다!! 끝!!거제도와 통영에는 유명한 섬들이 정말 많아. 나는 외도랑 장사섬만 다녀왔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섬도 가보고 싶어.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통영장사도 사진찍는곳도 많고 산책하기에도 좋은곳이라 추천한다!! 끝!!통영 거제 1박2일 여행 추천코스 1일차:통영 장사도 2알짜: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흑진주 몽돌해수욕장,바람의 언덕 거제통영숙소 추천[통영 금호리조트 스위트 디럭스] 멋진 오션뷰, 방 2개, 큰 거실 5인 가족이 다녀온 내동네 리뷰 몇 달 전 친정 식구들과 1박 2일 코스로 통영&거제를 다녀왔다. 서울에서 본가까지 3시간 30분, 하루 자고…blog.naver.com[통영 금호리조트 스위트 디럭스] 멋진 오션뷰, 방 2개, 큰 거실 5인 가족이 다녀온 내동네 리뷰 몇 달 전 친정 식구들과 1박 2일 코스로 통영&거제를 다녀왔다. 서울에서 본가까지 3시간 30분, 하루 자고…blog.naver.com[통영 금호리조트 스위트 디럭스] 멋진 오션뷰, 방 2개, 큰 거실 5인 가족이 다녀온 내동네 리뷰 몇 달 전 친정 식구들과 1박 2일 코스로 통영&거제를 다녀왔다. 서울에서 본가까지 3시간 30분, 하루 자고…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