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소양증, 알러지반응, 두드러기

안녕하세요 편안한 한의원입니다. 편안한 한의원에서는 피부질환을 진료하고 있습니다.피부질환은 낫는 데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는 병입니다.한의학에서 피부질환은 단순히 피부 표면의 문제로서만이 아니라 우리 내부 장기 및 몸 상태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지금은 봄날씨라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등이 심합니다 이 시기 비염 어린이들 아토피 어린이들은 증상이 악화될 수밖에 없는 시기입니다. 비염이 있는 아이들은 아토피를 동반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그러면 아이들은 코도 훌쩍거리고 가려워서 긁고 아주 힘든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아토피가 없는 어린이라도 면역 반응이 부분적인 가려움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남아는 평소에 약간 비염이 있어요. 비염과 피부 건조가 조금 있었지만 심하지는 않았습니다.4월이 되면 증상이 나빠져요.노란 콧물이 생겨서 뒤로 물러서서 코 세척을 해야 해요.

학교에 가서 다리가 간지러워서 계속 긁다가 학교가 끝난 후에도 바지를 올리고 발을 긁는 경우가 있습니다.아랫다리 부분이 가려우면 긁으면 좋겠지만 허벅지에 가려움이 있을 때 아이는 곤란합니다.

이 남아는 알레르기 증상이 피부+비염으로 오는 형태입니다. 젊기 때문에 증상이 심할 때는 참을 수 없습니다.자녀가 심하게 긁을 경우 상처받을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 보호자와의 진료 후 자녀의 치료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1학년 남아는 심한 경우 병원약을 복용하고 침치료와 한약(양약을 복용하지 않을 때)을 기본으로 하면서 서서히 증상 완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원 A씨는 30대 중반입니다. 어렸을 때 학창시절 20대로 피부에 큰 문제가 없었던 A는 큰 걱정이 없었습니다.예민하지도 않았고 적당한 중지성 피부라 주름도 잘 생기지 않았습니다. 식사는 집에서 먹기에는 바쁘고 힘들어서 편의점 도시락이나 주먹밥을 아침으로 점심으로는 음식을 사먹고 저녁에는 패스트푸드나 배달음식을 주로 먹었습니다. 운동은 일이 힘들고 점점 줄어들어 살이 찌기 시작했어요.어느 날 갑자기 피부가 간지러워서 보니 빨갛게 염증이 생겼습니다.조금 있으면 나아질 거라고 생각해서 방치해뒀어요. 문제는 이후 염증 부위가 늘어나고 심한 소양증으로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미루고 피부과에 가서 피부염 진단 후 약을 먹고 나서 서서히 좋아졌습니다.

문제는 약을 끊고 2주 정도 지나고 또 증상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피부과를 방문한 뒤 약을 복용하고 증세가 좋아진 것에 놔두고 1개월 후에 다시 증상이 발발하면서 한방 의원에 내원하였다. 한의학에서는 피부염 부위도 함께 생각합니다.얼굴인가, 배 위인지 허벅지 뒤인지에 의해서 판단하는 내용이 바뀌기도 합니다. 아까 말한 것처럼 증상이 심할 때는 한의원 치료에만 매달리지 않습니다. 환자마다 다르지만 병원 치료와 동반으로 치료할 수도 있고 환자가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할 때에는 진료를 부탁하기도 있습니다.환자가 증상의 완화와 불편을 느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피부 질환은 치료가 늦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치료가 피부에 반영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내가 몇년 동안 자신의 몸에 축적된 독소를 치료 몇회로 모두 없앨 수 없기 때문입니다. 환자의 상태를 생각하고 진료의 방향성을 결정하되 피부 환자의 경우 단기간에 병이 발생한 것이 아닌 만큼 시간이 걸리는 일이 있습니다.기본적인 치료는 침 치료, 물제 치료, 약침 치료로 이를 함께 하기를 추천합니다.물론 환자의 상태에 의해서 치료 내용은 변함이 있습니다. 풀한방 의원은 예약제를 목표로 합니다.예약 후에 내원을 부탁합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에서 1. 현지 예약 2. 전화 예약 3. 카카오 톡 플러스 친구 상담 예약을 실시 중입니다.치료 내용은 환자 본인의 상태에 의해서 진료 후에 바뀌는 일이 있습니다.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